윈도우10에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부분은 나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라이버시로 인하여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뭣 때문일까나~~ㅋㅋㅋ)


일단, 제가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pc의 탐색기 매뉴인데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등의 목록이 탐색기 실행만 하면 개인 사진과 동영상 등이 적나라(?)하게 나타나 프라이버시 문제가 발생됩니다.




모두 다 모자이크..ㅋㅋㅋ


사실 간단한 조치만으로 대부분 이런 문제는 해결 가능하지요.


아래를 봐주세요.




자주 사용하는 폴더 부분에 마우스 화살표를 위치시킨 후 우측 마우스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매뉴가 뜨는데요.


가장 위에 보이는 그룹축소 또는 무든 그룹 축소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숨기실 수 있습니다.


아예 안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제가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라 아예 숨겨버리지는 않았네요.




뭐, 위와 같은 정도로만 설정해도 민망한 부분의 대다수는 곧바로 보이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한 것 같네요.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다른 사람이 일부러 열어볼 정도면 제 pc를 샅샅히 뒤지기로 작정한 사람이니 그때는 모든걸 포기하고 보여드려야죠..ㅋㅋ


 

블로그 이미지

수리맨 마이스터컴

성북구/강북구/도봉구/성동구/중랑구/동대문구/종로구/노원구 컴퓨터수리점, 현장수리포맷전문·윈도우 원클릭복구시스템·원격점검·운영체제미포함 프리도스노트북 서비스 02)926-9228,010-5245-922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