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pc조립을 여러 차례 진행하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디가 고장인지 모르겠다고 미아동에서 연락주신 분을 위해 작업 다녀온 이야기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발로 뛰는 참편한PC수리점입니다.

 

컴퓨터수리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정확한 고장 진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삼양로**길**-* 에서 연락주신 분께서는 단순하게 수리만 받는 것이 아닌, 컴퓨터의 고장 원인을 꼭 알아보고 싶다고 연락주셨는데요.

 

예전에는 직접 PC 조립도 해보고 지인의 컴퓨터수리도 종종 해준 적이 있으나 이번에는 정말 고장의 원인을 몰라 참편한PC수리점으로 문의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즉시 미아동 연락주신 곳으로 방문드려 PC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CPU 쿨러에 먼지가 가득 차 있어 우선 먼지 제거부터 진행하였습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먼지로 인한 고장일 수도 있으니깐요.

 

PC의 먼지를 제거한 후 컴퓨터수리를 위한 점검을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도중에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하드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하는 증상을 알아내었고 그 원인은 바로 케이블 문제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여분의 케이블로 다시 연결 후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 간의 데이터 전송을 확인하였고 주변의 배선도 다시 체크 및 작업하였습니다.

 

 

OS부팅 테스트 중인 모습입니다.

 

프린터와 USB 메모리 등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증상도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일단 USB 메모리는 정상 인식되었네요.

 

 

곧이어 기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던 운영체제 부팅도 확인되었네요.

 

 

그리고 인식되지 않던 프린터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옆에서 함께 사용되는 조립PC의 점검인데요.

 

이 PC는 120기가 SSD가 가득 차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도대체 어떤 파일이 SSD를 가득 차게 만들었는지 사용자 분께도 잘 모르겠다고 말씀하시더군요.

 

확인 결과 알 수 없는 더미 파일들이 잔뜩 생성되어 있었네요.

 

 

악성코드로 인한 컴퓨터바이러스 문제일 수도 있고 일반적인 운영체제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SSD의 파티션을 초기화 한 후, 포맷과 운영체제 재설치 작업을 통해 당분간 PC의 상태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프린터도 함께 잡아드렸구요.

 

부품 고장의 문제인 줄로만 알았지 케이블 배선 등의 문제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씀해주시면서 PC고장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고 말씀해주셨고 무엇보다도 옆에서 지켜보면서 모르는 것도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저희 미아동 참편한PC수리점에서는 할 일만 끝내고 작업을 마무리하지 않고 꼭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수리의 노하우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바로 문의주시고 컴퓨터수리나 PC 조립이 어려우신 분들도 함께 작업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수리맨 마이스터컴

성북구/강북구/도봉구/성동구/중랑구/동대문구/종로구/노원구 컴퓨터수리점, 현장수리포맷전문·윈도우 원클릭복구시스템·원격점검·운영체제미포함 프리도스노트북 서비스 02)926-9228,010-5245-922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