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발열로 인한 고장을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데스크탑 조립PC부터 노트북까지 측면과 후면부를 보면 통풍이 가능한 타공망을 볼 수 있는데요.


타공망이 위치한 통풍구를 막아놓은 상태로 오랜 시간 PC를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않은 고장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데스크탑 조립컴퓨터의 경우에는 내부 공간도 넓고 여러 개의 팬이 회전하여 내부의 뜨거운 열기를 외부로 빼줄 수 있지만 노트북의 경우에는 내부 공간이 협소하고 팬도 많지 않아 쿨링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쾌적한 곳에 거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담요나 이불 위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노트북의 통풍구가 가로막혀 내부 발열 문제로 인하여 고장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되도록 평평한 바닥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노트북 쿨러를 마련하셔서 노트북을 거치하여 사용하시면 더욱 좋지요.



노트북 쿨러가 없다면?

임시 방편으로 작은 선풍기 등을 노트북 통풍구의 타공망 쪽으로 향해주면 발열을 임시로 잡을 수 있답니다.ㅎㅎ


노트북에 이어서 데스크탑 슬림PC에 대한 작업 내역을 적어볼까 합니다.



연락주신 곳은 방학로_길__-_ 인근에서 컴퓨터 사용 중에 멈추는 증상이 있었다는 분을 위해 작업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곧바로 찾아뵙고 점검에 들어갔을 때는 윈도우 부팅 화면의 로고가 나타나는 장면에서 멈추는 증상이 나타나 #방학동컴퓨터수리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PC 케이스를 개봉하여 곧바로 내부 부품을 확인하지 않을 수 없지요.


슬림 케이스에 조립된 컴퓨터여서 내부 발열로 인한 증상이라고만 예상했지 정확하게 어떤 부품 때문에 고장이 났는지는 내부를 확인하지 않고는 알 수 없습니다.


잠시 후 파워서플라이의 팬이 회전하지 않고 상당히 뜨거운 열기가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TFX 규격의 파워가 아닌 일반 규격의 파워서플라이가 장착된 제품이어서 미리 준비해 둔 정격 500와트 파워서플라이로 교체 장착하여 컴퓨터가 멈추는 증상을 해결할 수 있었고 정상적으로 윈도우가 부팅되고 나서 여러가지 점검을 함께 진행해드렸습니다.


가끔 프린터 인쇄가 안된다고 하여 점검해드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네트워크 공유가 되어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정되어 있었는데 프린터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어 완전 삭제 후 처음부터 다시 세팅하니 정상적인 프린터 인쇄가 가능하였습니다.


여러 대의 PC가 한 대의 프린터를 사용하는 작업 환경에서는 대부분 네트워크 프린트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프린터를 네트워크 공유로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면 뜻하지 않게 PC 작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슬림PC를 점검해드린 뒤에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면서 방학동에서 있었던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프린터 수리는 정리한 지 한참 되어서 하드웨어 수리는 진행해드리고 있지 못하지만 점검 및 PC와의 연결 등은 컴퓨터를 수리한 후 함께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수리맨 마이스터컴

성북구/강북구/도봉구/성동구/중랑구/동대문구/종로구/노원구 컴퓨터수리 운영체제미포함 윈도우 포맷 원클릭복구 원격점검 010-5245-922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