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08'에 해당되는 글 1건

컴퓨터 부품의 고장 증상이 발생되었을 경우 많은 분들이 적지 않게 당황하시는데요.


모든 pc 부품은 소모품일 뿐, 영원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사용한 지 얼마나 되었다고 고장이 나는지 모르겠다고 아무리 따져 보아도 답은 안나오지요.


그래서 중요한 사진과 문서 등 꼭 필요한 파일은 틈틈히 백업해두셔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또 드리고 있습니다.


몇 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어요~!



특히 많은 분들이 하드디스크 고장때문에 연락을 주시는데요.


위에 보이는 CHKDSK 명령어로 하드디스크를 점검해서 간단히 해결되면 다행입니다만 별도의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CHKDSK 관련 명령어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및 bad sector와 관련된 메시지가 끊임없이 발생된다면 저희 마이스터컴에서는 하드디스크 고장으로 인지하고 곧바로 하드를 교체하시도록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잘 사용하던 외장하드디스크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외장하드디스크는 자주 휴대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외부 충격으로 인한 고장이 일반 하드에 비해 더 많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외장하드를 항상 pc에 연결한 상태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매우 많은데요.


컴퓨터와 외장하드디스크가 서로 연결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랜섬웨어 등의 악성코드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므로 사용 후에는 외장하드를 pc와 분리시켜 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계동컴퓨터수리 전문 마이스터컴에서 어제는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윈도우 부팅이 안된다는 말씀을 전해주셔서 연락주신 상계주공15단지아파트 1503동 ___호로 찾아뵙고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올바로 부팅이 안된다면 pe모드를 이용하여 하드디스크 내부의 각종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해야 하겠지요?


또한 마더보드 바이오스에서 장착된 ssd와 hdd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는지도 확인해봐야 할 사항입니다.



kinston 120기가 ssd가 d드라이브로 설정되었고 wd 1테라 hdd가 c드라이브로 설정되어 정상 부팅이 불가능한 경우였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 운영체제는 ssd에 세팅되어 있었기 때문이지요.



이번 경우는 다행히 ssd 및 hdd 고장이 아닌 바이오스 초기화로 인하여 기본 부팅 영역이 서로 변경된 것이 문제였네요.


위의 상태에서 바이오스를 통해 다시 ssd를 기본 부팅 영역으로 설정해봤자 나중에 마더보드 바이오스 초기화가 되면 다시 동일한 증상이 발생될 것이 뻔하지요.


따라서 pc 케이스를 열고 내부 부품을 점검 및 간단한 작업으로 다시는 부팅 영역이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도와드리면서 다음 상계동 작업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에는 덕릉로___길__로 이동하여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로 인해 컴퓨터만 수 차례 껐다 키는 문제가 있었다는 분을 위해 컴퓨터수리를 위한 점검에 들어갑니다.


얼마 전까지 윈도우xp를 사용하시다가 윈도우7으로 변경한 후 부터 위와 같은 증상의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했다고 하시더군요.



컴퓨터 사양을 확인시켜드렸더니 윈도우10도 가능한 사양인데 윈도우7을 선택한 이유를 모르겠다고 가족 분을 원망하셨는데요.


아마도 윈도우10이 바로 준비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윈도우7으로 pc를 세팅하신 것이 아닌가 예상하였습니다.


올바른 절차를 통해 윈도우10을 세팅하면서 업데이트 오류도 자연스럽게 해결되어 다행이었던 컴퓨터AS작업이었네요.


컴퓨터수리가 마무리될 즈음, 고장난 하드디스크가 하나 있어 점검을 요청해주셨으나 물리적 에러로 인해 내부의 파일을 살리려면 데이터복구 작업 전문 센터에 요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렸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수리맨 마이스터컴

성북구/강북구/도봉구/성동구/중랑구/동대문구/종로구/노원구 컴퓨터수리 운영체제미포함 윈도우 포맷 원클릭복구 원격점검 010-5245-9228

댓글을 달아 주세요